반응형

고스트 러너(Ghostrunner)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에서 매월 제공하는 무료 게임 중 하나로 제공이 되길래 플레이해봤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킬링 타임 용으로 플레이하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재미있어서 플래티넘 트로피까지 획득했네요.

고스트러너 리뷰


플래티넘 트로피 달성 사진 인증! 

고스트러너 리뷰

고스트 러너(Ghostrunner)

고스트러너는 2020년 10월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고스트러너는 이전에 플레이했었던 사이버 펑크 2077과 비슷한 사이버 펑크 테마 세계관을 갖고 있는 액션 게임입니다. 시원시원한 속도감과 액션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고스트러너 리뷰고스트러너 리뷰
인게임 스크린샷

그래서 사이버 펑크 세계관의 특징 중 하나인 왜색이 짙습니다. 사이버 펑크 2077의 왜색보다 훨씬 짙고, 인게임에서의 적들 중 일부는 일본어를 구사합니다.

고스트러너 리뷰

고스트러너의 오리지널한 설정은 공상 과학과 포스트 아포칼립스 테마의 혼합입니다. 세기말적 대재앙을 겪고 난 인류의 마지막 거주지인 다르마 타워는 폭력, 빈곤, 그리고 혼돈으로 가득한 아비규환입니다. 이 격류 한가운데 떨어진 당신은 기술과 자신의 독특한 연계를 사용하여 구조물을 올라가야 합니다.  - 고스트러너 공식 홈페이지 참고 -

 

 


게임플레이

고스트러너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 월간 게임으로 3월에 나왔길래 플레이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죽어서 몇 번하다가 껐는데 다시 생각나서 키게되는.. 이걸 반복하다가 플래티넘까지 따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고스트러너 PS5 버전 플레이리뷰! 고스트러너 플레이하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으로 나눠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좋았던 점

가장 좋았던 점은 역시 시원함을 뽑겠습니다. 이 게임은 제가 플레이해본 게임들 중 가장 시원시원한 속도감을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죽어도 금방금방 부활해서 게임을 계속할 수 있기 때문에 킬링타임 용으로 매우 뛰어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고스트러너 리뷰

그 다음으로 좋았던 점은 아름다운 네온사인 그래픽입니다. 아무래도 사이버펑크 세계관이 일본을 중심으로 다루기 때문에 왜색이 짙고, 네온사인이 많고, 기업이 사회를 지배하는 세계관인데요. 사이버펑크 세계관 특유의 암울한 분위기와 네온사인의 조합이 보기 좋았습니다.

고스트러너 리뷰

이 사진은 인게임에서 사진모드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PS5의 그래픽과 사진모드에서 약간의 보정을 해주면 누구나 예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 같네요.

 

 

 

|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크게 2가지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버그? 타격감? 문제입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적용되는 버그인지 아니면 플스 버전에서만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타격효과음이 씹히는 경우가 엄청 많았습니다. 타격감 자체는 좋은 편에 속하지만 적 처치할때 절반 정도는 효과음이 씹히는 경우가 있어서 아쉬웠습니다.지금 기준으로 해결이 되었을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네요. 

고스트러너 리뷰

두번째로는 스토리입니다. 몰입이 전혀 안되는 스토리라 굳이 넣지 않았어도 됐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캐릭터에게 계속해서 이야기해주는 형식인데 스토리를 넣을 것이라면 좀 더 보완을 하거나, 아예 빼버리는 것이 좋았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고스트러너 리뷰


어려운 도전과제

도전과제는 본편 기준 총 34개입니다. 그 중 조금 어려웠거나 귀찮았던 도전과제들을 소개합니다. 

 

| More Than Human - 죽지 않고 23체 연속처치

개인적으로 다른 도전과제들보다 시간이 오래걸렸던 도전과제입니다. 여러 라운드 포함해서 23체의 적을 죽지 않고 처치하는 도전과제인데, 이게 23체가 적지 않기 때문에 정말 귀찮았던 과제인 것 같습니다.

고스트러너 리뷰

이 도전과제에 대한 약간의 팁을 좀 드리자면 자폭병들이 많이 나오는 라운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템페스트 능력 이용하면 쉽게 깨실 수 있습니다. 한번에 깨기가 어려워서 저는 좀 오래걸린 도전과제였습니다..

 

 

| R is For Running - 죽지 않고 한 라운드 완료

사실 어렵진 않은데 팁을 드리고 싶어서 적어봤습니다. 

고스트러너 리뷰

R is For Running 은 한 라운드를 죽지 않고 완료하는 도전과제인데, 가장 첫 번째 라운드도 해당이 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진행하면서 깨면 베스트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첫 라운드에서 쉽게 깰 수 있습니다.

총평 및 추천도

추천도! ★★★★☆

정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추천드립니다. 타임어택 등 기록 관련에 욕심이 없으시다면 플레이타임이 그리 길지 않고, 시원시원하게 시간녹이기 용으로 할 수 있는 게임들 중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킬링타임 목적의 게임을 찾으신다면 정말 훌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른 속도 덕분에 플레이에 전혀 부담이 되지 않아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깊은 스토리 위주의 게임을 찾으시거나, 게임에서 여러번 죽는게 스트레스인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고스트 러너 Push It To The Limit 도전과제 공략, 고스트 러너 스킬 테트리스 공략

고스트 러너에는 스킬을 테트리스처럼 블럭을 쌓아서 그 만큼의 효과를 얻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도전과제가 하나 있는데, 그 도전과제 깨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고스

oracionspace.com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S PLUS) 플스 플러스 개편 살펴보기 5월 23일부터 적용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는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PS4에서 출시되었었던 명작 게임들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고, 매 월 2~4개 사이의 게

oracionspace.com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