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2022년 2월 4일로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막했습니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올 동계 올림픽도 이전 올림픽들처럼 많은 관중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일반인 관중은 관람이 불가능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관람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하네요.
오늘은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개막을 맞이하고 기념하여 이번 올림픽의 종목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종목
이번 동계 올림픽에서 우리를 즐겁게 해줄 겨울 스포츠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한데요.
김연아 선수가 떠오르는 피겨 스케이팅부터 보기만 해도 아찔한 스키점프, 스켈레톤 등의 총 15개 종목을 볼 수 있습니다. 15개의 종목은 크게 얼음 위에서 하는 스포츠인 빙상 종목, 눈 위에서 하는 종목인 설상 종목, 썰매를 타는 썰매 종목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빙상 종목을 보겠습니다. 얼음 위 스포츠인 빙상 종목에는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쇼트트랙, 컬링, 아이스하키가 있습니다.
피겨 스케이팅 종목은 아이스 링크 위에서 아름다운 음악에 맞추어 스케이팅 기술을 선보이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이번에는 김연아 선수를 스승으로 두고 있는 기대주 차준환 선수부터 이시형 선수, 김예림 선수, 유영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합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은 아이스 링크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빠른 속도로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이번 베이징에서는 김민석, 김민선, 김보름, 김준호, 김현영, 박성현, 박지우, 이승훈, 정재원, 차민규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합니다.
그 다음으로 살펴볼 종목은 쇼트트랙입니다. 쇼트트랙은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과 비슷한데 이 종목은 스피드 스케이팅 보다 작은 사이즈의 규격 링크에서 치뤄지는 속도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곽윤기, 김동욱, 김아랑, 박장혁, 박지윤, 서휘민, 이유빈, 이준서, 최민정, 황대헌 선수가 출전합니다.
이영미 선수로 유명한 컬링입니다. 이 종목은 얼음판 위에서 하는 구기종목으로 얼음을 깐 경기장에서 표적을 향해 스톤을 넣어 점수를 얻는 경기입니다. 컬링의 경우에는 룰이 어렵지 않아서 재미있게 보기 좋은 종목이라고 합니다. 이 종목은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은정, 김초희 선수가 출전합니다.
그리고 아이스하키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스하키는 빙상에서 스틱을 갖고 고무로 만든 원반 형태의 '퍽'을 상대팀 골대에 넣어 점수를 올리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동계 올림픽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아이스하키 이번에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이스하키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출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은 눈 위의 스포츠인 설상 종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설상 종목에는 노르딕복합, 프리스타일 스키, 알파인 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스키점프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스포츠는 노르딕복합입니다. 이 스포츠는 한국인 선수가 박제언 선수 한 명이라서 많은 분들이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종모목은 노르딕 스키를 타고 스키점프를 수행한 후에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수행하는 경기로 스키점프 결과에 따라 크로스 컨트리 차등 출발하게 되고, 가장 먼저 결승선에 들어온 사람이 우승하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박제언 선수만이 유일하게 대표로 출전합니다.
프리스타일 스키는 스키를 타고 눈 덮인 슬로프를 활강하면서 기술을 펼치는 동계 스포츠 종목입니다. 현재는 모글, 에어리얼, 하프파이프, 스키 크로스, 스키 슬로프스타일의 5가지 경기로 치뤄집니다. 이 종목은 우리나라에서 김다은, 이승훈, 장유진 선수가 출전합니다.
알파인 스키는 스키에 바인딩으로 발 앞과 뒤를 모두 고정하고 눈 덮인 슬로프를 내려오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활강과 회전, 대회전, 슈퍼대회전을 포함한 5가지의 경기가 채택되어 동계 올림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종목은 강영서, 김소희, 정동현 선수가 출전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입니다. 이는 노르딕 스키의 일종으로 정해진 코스를 주파하는 경기입니다. 코스는 균일하게 오르막, 내리막과 평지로 구성되어 겨루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국가대표로는 김민우, 이의진, 이채원, 정종원, 한다솜 선수가 출전합니다.
스노보드는 미국에서 유래한 눈 위에서 탈 수 있는 넓은 스노우보드를 사용하여 눈 덮인 슬로프를 내려오는 스포츠입니다. 김상겸, 이나윤, 이상호, 정해림 선수가 우리나라 대표로 출전합니다.
바이애슬론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조금 특이한 스포츠인데요. 스키를 신은 뒤에 총을 들고 달리면서 표적에 총을 쏘아 맞히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스키를 탄 시간과 표적 적중을 합산하여 점수를 매긴다고 하네요. 이 종목의 경우에 우리나라 김선수, 랍신, 에바쿠모바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합니다.
설상 종목의 마지막으로 스키점프입니다. 스키점프는 스키를 탄 사람이 내리막길을 내려오며 마지막에 최대한 멀리 활강하고 기록을 겨루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출전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썰매 종목입니다. 썰매 종목은 말그대로 썰매를 타고 하는 종목들을 이야기하는데, 루지, 봅슬레이, 스켈레톤이 있습니다.
다음은 루지 종목입니다. 루지는 썰매 놀이에서 유래한 스포츠로 썰매에 선수가 누운 형태로 탑승하여 일정한 트랙을 달리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올 올림픽에서는 박진용, 임남규, 조정명, 프리쉐 아일린 선수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 출전한다고 합니다.
봅슬레이 종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종목은 특수하게 만들어진 썰매를 타고 2인 또는 4인이 탑승 후 정해지 코스를 따라 주행하여 기록을 세우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동현, 김유란, 김진수, 김태양, 김형근, 석영진, 원윤종, 장기건, 정현우 선수가 국대로 출전합니다.
스켈레톤입니다. 윤성빈 선수로 유명한 스켈레톤은 루지와 봅슬레이와 비슷한 형식의 코스를 이용하며, 아래와 같이 엎어져서 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윤성빈 선수와 김은지, 정승기 선수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합니다.
이렇게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우리가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종목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서 요즘 사회가 굉장히 지루하고 재미있는 볼 거리가 없었는데 그래서 이번 올림픽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고 싶습니다. 물론 좋은 성적도 거두면 더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ews > 흥미로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후유증 치료, 예방 하는 방법 코로나 걸리면 해야 할 3가지 (0) | 2022.03.24 |
---|---|
2022년 벚꽃 개화시기 알고 벚꽃 명소 가자! 벚꽃 구경 추천장소 (0) | 2022.03.19 |
동물원에서 코끼리가 돌 던져 7세 소녀가 사망.. (1) | 2016.07.29 |
입이 딱~ 벌어지는 풍경! 미국의 그랜드캐니언에 대해서 (0) | 2016.06.08 |
[정보] 전기자동차에 이어서 전기자전거까지? 전기자전거는 무엇인가? (0) | 2016.06.03 |
반갑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주로 게임이나 유용한 소프트웨어 소개 등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
남겨주시는 모든 댓글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