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스 플러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는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PS4에서 출시되었었던 명작 게임들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고, 매 월 2~4개 사이의 게임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PS5 출시 당시 부족한 게임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위 형식으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기능을 했던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올해 5월 23일부로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S PLUS)가 새로운 형식으로 개편된다고 합니다. 어떤 식으로 개편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개편

플스 플러스

기존의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의 이용자가 약 5천만명을 돌파하고 나서 정기구독을 취소하는 유저들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경쟁제품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의 게임패스의 높은 성장률을 따라잡기 위해 소니 측에서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올해 5월 23일부로 3등급제로 개편한다고 합니다.

개편되는 3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에센셜 (Playstation Plus Essential)

2.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스페셜 (Playstation Plus Special)

3.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디럭스 (Playstation Plus Deluxe)

위 부터 아래로 갈 수록 더 좋은 서비스와 더 높은 가격을 지출해야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에센셜 (Essential)

5월 23일 전에 플스 플러스 장기 구독을 끊었던 분들은 자동으로 가장 낮은 등급인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에센셜 등급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에센셜 등급의 혜택은 기존에 이용하던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의 혜택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플스 플러스

| 다운로드 가능한 이달의 게임 제공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의 기본 기능으로 매 월마다 2개에서 4개 사이의 게임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정말 저렴한 인디게임부터 재미있는 명작 게임을 다양한 장르로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PS4 버전 게임과 PS5 버전 게임들을 각각 최소 한 개씩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을 자주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래는 2022년 4월의 다운받을 수 있는 이달의 게임 2종입니다.

플스 플러스

이전에는 플래닛 코스터, 고스트러너 등의 게임들도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 이용자들 대상 한정 할인

정기구독자들에게만 주는 특별한 할인입니다. 할인 품목이 많진 않지만 가끔 좋은 할인율을 가진 게임들이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플스 플러스

 

| 온라인 멀티플레이

많은 유저들이 멀티플레이를 위해서 가입하기도 합니다. 콜오브듀티 같은 대규모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에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꼭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를 가입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스 플러스플스 플러스

그 외 저장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 트로피(도전과제) 등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기도 하는 등의 기능 또한 지원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스페셜 (Extra)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에센셜 등급보다 높은 구독서비스입니다. 해외에서는 Playstation Plus Extra라고 불리지만 국내에서는 엑스트라 대신에 스페셜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이 플스 플러스 스페셜 등급은 당연하게 플스 플러스 에센셜 등급의 모든 혜택을 그대로 상속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스페셜 티어 만의 서비스 또한 당연히 존재합니다.

 

 

 

스페셜 티어에서는 인기게임인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 갓 오브 워(God of War), Returnal, 마블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포함한 최대 400여개의 PS4, PS5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400여개의 리스트에 매달 새로운 게임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플스 플러스플스 플러스플스 플러스


기존에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유저들에게 제공되던 바이오하자드, 갓 오브 워 등의 PS4 명작들만 해도 꽤 되는데 400여개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디럭스 (Deluxe)

마지막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플스 플러스 디럭스입니다. 이 티어도 당연하게 위 두 티어인 에센셜, 스페셜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디럭스 티어에서는 추가적으로 오리지널 플레이스테이션 (Original Playstation), PS2, PSP 세대에서 인기있었던 고전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래식 게임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인 것 같네요!



또한 디럭스 티어에서는 제한된 시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체험판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일정 시간 먼저 플레이해보고 구매를 할 수 있게되는 셈이네요.

플스 플러스플스 플러스

 


프리미엄 티어?

디럭스 티어 보다 높은 티어가 존재합니다. 명칭은 Playstation Plus Premium으로 프리미엄 티어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서비스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프리미엄 티어는 당연하게 위에 소개드린 티어들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고, 추가적으로는 오리지널 Playstation, PS2, PSP 세대 게임들을 다운로드 혹은 스트리밍해서 플레이할 수 있고, PS3 게임들을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스 플러스

한국을 포함한 여러나라들에서는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서비스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 영국, 일본 등의 몇몇 나라에서만 이 티어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격은?

플스 플러스플스 플러스

우선 가장 기본적인 티어인 에센셜 티어에서는 가격의 변동이 없습니다. 한국 기준으로는 1개월 7,500원, 3개월 18,800원, 12개월 44,900원으로 이전과 변동이 없습니다.

 

다음 티어인 스페셜 티어의 가격은 1개월 11,300원, 3개월 31,000원, 12개월 75,3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스페셜 티어 다음인 디럭스 티어의 가격은 1개월 12,900원, 3개월 35,000원, 12개월 86,5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름 합리적인 가격인 것 같아 1년치 구독을 하고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티어가 생긴다고해서 처음에는 걱정했는데, 원래 사용하던 서비스가 에센셜 티어가 되고 가격도 변동이 없다하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개편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스포큰 FORSPOKEN 2022 플스 독점작 공개된 스토리, 게임플레이 알아보자

2022년에는 2021년보다 더 기대되는 게임들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나 엘든 링, 크로스파이어 등의 게임들도 잘 나온 것 같아서 올해 출시될 또 다른 게임들

oracionspace.com

 

세인츠 로우(Saints Row) 리부트 신작, 8월 출시 예정 정보 알아보자

2022년에 많은 대작들이 쏟아지고 있는 중 특색 있는 시리즈로 평가받았던 세인츠 로우가 리부트 버전으로 2022년에 찾아온다고 합니다. 세인츠 로우 리부트 이번 작은 세인츠 로우2, 세인츠 로우3

oracionspace.com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