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의 2번째 DLC인 <파리포위전> 에 새롭게 추가된 도전과제 중 <나만 고양이 없어> 라는 업적이 새로 생겼는데 어떻게 깨는지 오늘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만 고양이 없어 업적은 파리포위전에 새롭게 추가된 지역인 프랑크 서쪽에 위치한 에브뢰에 있는 모든 고양이를 쓰다듬는 업적입니다 :) 그러나 고양이가 몇 마리인지는 안나와있어서 그냥 돌아다니다가 알아낸 것들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브뢰는 에브레장 지역에 위치하는데 가장 왼쪽에 있는 반군 표시 지역이 바로 에브뢰입니다.

 

에브뢰

'나만 고양이 없어' 업적은 에브뢰 마을 안에 살고 있는 4마리의 고양이를 찾아서 쓰다듬기하면 됩니다 :) 생각보다 적어서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4마리의 고양이는 모두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잘 기억만 한다면 중복없이 금방 끝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두워서 무늬가 잘 안보이는데 치즈고양이입니다~

 

왼쪽은 검은 고양이, 오른쪽은 회색, 흰색 무늬를 갖고 있는 고양이입니다!

 

놀랍게도 마을 주민이 살고 있는 집에도 고양이가 있을 수 있는데 위 사진은 고양이가 주민들이랑 같이 자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스샷 찍었습니다. 이 친구는 검은색, 갈색, 흰색 무늬를 갖고 있네요!

 

 

정리하자면 고양이의 무늬 종류는 총 4가지로 치즈고양이(갈색무늬), 검은고양이, 검흰갈색 무늬고양이, 회색고양이 이렇게 되겠습니다.

고양이는 높은 성당 건물? 쪽에는 없고, 보통 일반 건물들 사이사이에 있습니다. 고양이 근처에 서있으면 쓰다듬기 상호작용 버튼이 생기는데 이때 쓰다듬어 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4마리 모두 쓰다듬기 해야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찾기 쉬우니 캠페인에서 에브뢰를 지나칠 때 달성해주기 아주 좋은 업적인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업적 이름이 한글패치가 아주 잘 되어있는 것 같네요 ㅋㅋ 나만 고양이 없어...

 

플레이스테이션 기준으로 이 업적의 희소성은 극히 희소네요! 오직 1%의 플레이어들만 획득한 업적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도 1%가 되어보세요.

 

대왕잉어를 마지막으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PS5]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래티넘 트로피 100% 달성과 리뷰

안녕하세요 최근에 플스5 버전으로 발할라 도전과제 트로피를 전부깨서 플래티넘 트로피를 달성하였습니다. 달성하면서 느낀 점과 팁 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 발할라 플레이타

oracionspace.com

 

반응형

복사했습니다!